디아프, 섬유저널과 산학협력 MOU 체결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전문패션스쿨 ㈜디아프(대표 장창원)는 패션 비즈니스 전문지인 ㈜섬유저널(공동대표 민은선, 김숙경)과 산학협력 MOU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 교육의 인프라를 확대하고, 패션분야 취·창업 희망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전문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서는 △패션산업 분야의 발전에 필요한 전문교육 및 연구사업 △패션분야 인력의 취업·인턴십 활성화 협력 △실무중심의 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교육 실습 장비 및 시설의 공동활용 △주요 시책 홍보 등에 관한 협의가 이뤄졌다.


디아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승인받은 학점은행제 패션 전문 교육기관으로 2년 수강 시 전문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자격증 취득을 포함해 3년 수강 시에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섬유저널은 패션 전문 매거진 ‘패션비즈’와 패션 인재발굴을 위한 온라인 패션구인구직 사이트 ‘패션스카우트’를 운영하고 있는 패션 비즈니스 전문지다.


디아프 장창원 대표는 “패션업계 우수한 인력 양성과 취업을 돕기 위해 패션스카우트와 협약을 추진했다”며 “패션 전문인력의 패션분야 진출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아프(DIAF)는 현재 2018학년도 봄학기 수강생을 우선선발 모집 중이며, 패션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세꼴리(Secoli), 에우로빼오(IED) 등 이탈리아 유수 디자인학교와 제휴하고 대학교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패션전문스쿨이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