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프 패션스쿨(DIAF) - 마랑고니 패션스쿨 유학설

20180702102844.jpg



이탈리아식 선진 유럽형 패션교육을 지향하는 디아프(DIAF)패션스쿨이 세계적인 패션스쿨인 마랑고니의 유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마랑고니 아시아 입학 담당자를 통해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찾는 캠퍼스인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의 3개국 캠퍼스의 각 캠퍼스별 교육과정, 그리고 각 캠퍼스의 국가 문화, 등록금, 유학절차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선진 패션디자인 학교의 교육제도와 유럽 패션디자인 동향, 성공적인 유학생활 노하우 등 입학 전반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마랑고니 패션스쿨의 경우 역사와 전통 그리고 트렌드에 맞게 패션업계 종사자들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유명한 패션디자인 교육기관이다. 1935년에 디자인 종합학교로 설립되어 이탈리아의 밀라노와 피렌체를 비롯해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미국 마이애미 등 세계 여러 나라에 분교를 두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CEOWORLD 매거진의 따르면, 마랑고니 패션스쿨이 2018 세계 최고의 패션스쿨 랭킹에 10위 안에 들은 바 있다.


대표적으로 돌체&가바나의 도미니코 돌체, 스페타노 구에리에로, 모스키노 등이 마랑고니 패션스쿨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다.



 

이탈리아 명문 디자인 학교들은 석사와 학사학부로 나뉘어 있으며 패션학교마다 진학 연계과정과 실력이 인정되면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패션디자인, 비즈니스 디자인, 패션머천다이징, 패션스타일링, 디지털패션 등 교육 과정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한편, 디아프 패션스쿨(DIAF)는  마랑고니(IstitutoMarangoni), 에우로빼오(IED), 세꼴리(Secoli) 등 이탈리아 명문 디자인학교들과 업무협약 관계에 있으며, 2~4년제 학점은행제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패션스쿨이다. 이에 학위취득 이후 마랑고니 등 해외 패션스쿨로 편입학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디아프(DIAF)패션스쿨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